학-생-space-복-지-
입학 안내 > 학생 복지
 
 
대상 : 문예창작대학원생 (필요한 원생만 별도신청)
발급절차 :
1. 학생증신청서 교부(우리은행 국민대 출장소 및 종합서비스센터)
2. 신청서 및 주민등록증 사본 2매 제출
3. 약 4주후 교학팀에서 수령
준비물 : 신분증, 사진(반명함판) 1매, 도장
유의사항 :
1. 우리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 계좌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.
2. 최초 발급비용은 무료이며, 분실 · 파손 등으로 재발급하는 경우 9,000원의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3. 기타 학생증 발급 신청관련 문의는 우리은행 출장소(910-4971)
   및 종합서비스센터(910-4046)로 하시기 바랍니다.



 

 
 
실명 학기중 방학중
평일 토요일 일요일 평일 토요일 일요일
일반도서실 09:00 ~ 21:00 09:00 ~ 17:00 09:00 ~ 17:00 09:30 ~ 17:00 09:30 ~ 13:00  
참고도서실 09:00 ~ 21:00 09:00 ~ 17:00 - 09:30 ~ 15:00 - -
정기간행물실 09:00 ~ 21:00 09:00 ~ 17:00 - 09:30 ~ 15:00 - -
디자인도서관 09:00 ~ 21:00 09:00 ~ 17:00 - 09:30 ~ 15:00 - -
멀티미디어
정보실
09:00 ~ 21:00 휴실 - 09:30 ~ 15:00 - -
대출반납 09:00 ~ 21:00 휴실 - 09:30 ~ 17:00 - -
자유열람실 05:00 ~ 23:00 05:00 ~ 23:00 05:00 ~ 23:00 05:00 ~ 23:00 05:00 ~ 23:00 05:00 ~ 23:00
  ※ 유의사항 : 방학기간 중 대청소, 소독작업, 자료배열작업, 정기간행물 제본작업 등으로 인한 실별 휴실 있습니다.
    1. 휴일 도서대출·반납은 무인대출반납기로 가능합니다.
    2. 참고도서실, 정기간행물실, 디자인도서관은 점심시간(12:00~13:00)동안 휴실합니다.

 
 
무인대출반납기
  평일포함 토 ·일요일, 공휴일에도 도서 대출, 반납이 가능합니다.
노트북사용코너
  자료동 1층 국회도서관코너 앞(중앙대출실에서 무선LAN카드를 대여하여 이용)
남학생/여학생 휴게실, 열람동 5층 멀티미디어정보실내(유선LAN이 설치)
세미나실
  자료동 1층에 위치 (장소대여관계 문의 : 중앙대출실)
인터넷열람실(Na#)
  열람동 지하1층에 위치
복사 및 제본실
  자료동 2층, 4층에 위치 (문의처 : 910-4961/4962)
위치
  본부관 1층
안내
  문예창작대학원 원우들의 자유로운 창작 및 토론 공간, 도서이용 가능.
 
위치
  북악관 502호
안내
  문창대학원 원우들과 교수님들의 수업 준비 공간, 대화와 휴식 공간.
문의처
  910-4233
 
위치
  북악관 902호
안내
  문예창작대학원의 행정을 담당하는 공간.
문의처
  910-4234
방문신청방법
 
구분
수수료 비고
국문 영문
자동증명발급기 500원
(단, 졸업생 제적생은 1,000원)
1,000원  
종합서비스센터 500원
(단, 졸업생 제적생은 1,000원)
1,000원  

인터넷신청(우편수령)
 
신청방법 : 인터넷 증명 신청 후 증명서수수료와 우편료를 함께 송금한 후 전화요망
온라인입금번호 : 우체국 012518-01-003447 (예금주 국민대학교 )
유의사항 :
  - 인터넷 신청자와 은행 송금자가 동일해야 가능합니다.
- 신청후 3일이내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.
- 영문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 영문이름을 필히 기재하십시오.

인터넷신청(직접발급)
 
신청방법 : 증명서발급(Banner) → 회원등록 → 로그인 → 증명발급신청 → 결제 → 발급받기 → 출력
유의사항 :
  - 83학번 이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.
- 제출용 증명서는 컬러인쇄하여야 합니다.
- 수수료는 신용카드 또는 핸드폰 결제가 가능합니다.
문의처: 2642-6503

민원우편 신청
 
신청장소 : 전국 모든 우체국
이용시간 : 해당 우체국 업무시간
신청방법 : 우체국을 방문하여 민원우편 신청(수수료 동봉 )
신청주소 : (우) 136-702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 861-1 국민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
문의처: 2642-6503
FAX 민원 신청
  - 신청장소: 전국 모든 동사무소
- 이용시간: 해당 동사무소 업무시간
- 신청방법: 동사무소에서 FAX 민원 신청

위치
  본부관 1층
대학직장 예비군 편성시 지참서류
  1. 신고서(병무지원팀 비치)
2. 주민등록초본 또는 전역증
문의처
  910-4722
 
위치 이용시간 비고
평일 토요일 일요일
북악관 1층
910 - 4955
08:30 ~ 21:00 09:00 ~ 13:00 도서관
지하1층 이용
방학중에는
이용시간이
조정될 수
있습니다.
학생회관 2층
910 - 4957
09:00 ~ 13:00
공학관 별관1층
910 - 4979
09:00 ~ 13:00
과학관 지하1층
910 -4956
09:00 ~ 13:00
도서관 지하1층
910 - 4954
09:00 ~ 17:00
예술관 1층
910 - 4968
09:00 ~ 13:00
 
위치
  북악관 1층
이용시간
 
기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
학기 중 09:00 ~ 20:00 09:00 ~13:00 휴실
방학 중 09:00 ~ 17:00 휴실 휴실

문의처
  910-4964
위치
  국제교육관 1층
이용시간
  09:30 ~ 16:30 (토요일, 일요일, 공휴일은 휴무)
CD기 이용
  우리은행: 본부관, 공학관, 자연관, 국제관
국민은행: 본부관, 공학관, 성곡도서관, 예술관
조흥은행: 북악관
문의처
  910-4971
 
위치
  국제교육관 1층
이용시간
 
기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
하절기 09:00 ~ 18:00 09:00 ~13:00 휴실
동절기 09:00 ~ 17:00 09:00 ~13:00 휴실

문의처
  910-4964
 
위치
  학생회관 2층
이용시간
 
기간 평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
학기 중 09:00 ~ 21:00 휴실 휴실
방학 중 09:30 ~ 17:00 휴실 휴실

문의처
  910 - 4301